경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밝은 미래'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2022-11-21 13:46
지난 10월 착수한 정책연구 성과 공유 및 경산시 영유아 정책의 비전과 방향성 제시
이번 보고회는 지난달 착수한 정책연구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경산시 영유아 정책의 비전과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의뢰한 연구 용역의 세부사항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간보고회는 △경산시 지역특성 및 영유아보육현황 △영유아보육발전 관련 법규 및 정부 정책 검토 △초점집단면접 및 설문조사 결과 요약·정책 시사점 △경산시 영유아보육발전의 동향 및 정책논의 등에 대한 자료를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의원연구단체 소속 의원은 “오늘 중간보고회는 현장 방문을 통한 보육실태와 집단면접 및 설문조사의 결과 분석을 토대로 운영에 대한 정책 방향의 세부 추진과제를 점검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밝은미래’ 의원연구단체는 지난 8일 어린이집 원장 등 관련 전문가와 경산시 영유아보육정책의 비전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으며, 지난 16일 타 시군사례 공유를 통해 경산시 영유아보육정책의 방향성과 효율적 과제 모색을 위해 창원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유아숲 체험원 등을 방문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이달 말경 최종보고회를 열어 지금까지 진행된 연구 활동을 마무리하고, 우리 시의 특성과 보육 현황에 맞는 영 유아 정책의 방향성과 효율적 정책 과제를 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