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메타 에듀 센터' 오픈…"안전보건 역량 강화"

2022-11-21 09:15
시·공간 극복한 메타버스 활용·교육…소통 활성화 효과도

DL건설 안전보건 ‘메타 에듀 센터’ 내 안내도 [사진=DL건설]

DL건설은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전사 안전보건 교육용 가상공간인 ‘메타 에듀 센터’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메타 에듀 센터에 방문을 원하는 임직원은 지정된 주소를 통해 접속한 후 아바타를 생성하면 된다. 해당 공간은 ‘집체 교육’과 ‘상설 교육’을 병행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집체 교육은 동시 접속 최대 250명이 워크숍을 진행할 수 있는 ‘웨비나 홀’과 그룹별로 실시간 토의가 가능한 ‘그룹 토의실’로 구성됐다.
 
상설 교육은 △안전의식 강화 △가설구조물 △건설장비 △산업보건 등을 주제로 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공간에서 진행된다.
 
DL건설은 다음 달 1일부터 진행되는 ‘동절기 비대면 안전교육’을 메타 에듀 센터를 통해 진행하며 이후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안전보건 교육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교육의 시공간적 제약을 극복해 향후 안전보건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DL건설 측은 기대하고 있다.
 
앞서 DL건설은 지난해에도 전사 안전경영워크숍을 메타버스를 통해 진행했으며 올해 신입사원 입문교육에도 메타버스를 활용한 바 있다.

DL건설 관계자는 “메타버스 활용이 이벤트성 혹은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러며 “향후 안전보건 분야에 대한 성과평가와 우수사례 공유, 임직원 소통 등으로 그 범위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