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제11기 강원교육발전자문위원회 첫 회의 개최

2022-10-31 16:52
신임 위원장 선출, 내년도 주요업무계획안 심의

신경호 강원도교육감이 제11기 강원교육발전자문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은 31일 2층 대회의실에서 ‘제11기 강원교육발전자문위원회 제1차 회의’를 열고 정경균 전 화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을 신임 위원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위원 구성 후 처음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강원도교육청의 주요 업무 추진 계획을 함께 논의했다.

강원교육발전자문위원회는 지난 2002년부터 운영돼 오고 있는 조례상의 기구로 강원교육정책에 대한 최고의 자문기구이다.

제11기 강원교육발전자문위원회는 이달부터 오는 2024년 9월 30일까지 2년간 활동하며, 위촉직 17명과 당연직 3명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사진=강원도교육청]

새로 선출된 정경균 위원장은 “교육계의 경험을 살려 ‘미래를 여는 학교, 더 나은 강원교육’ 주요 정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11기 자문위원은 △김인영 한림대학교 부총장 △김창수 전)철원여자고등학교 교장 △박균범 강원체육중고 학교운영위원장 △박찬흥 강원도의회 경제통상위원회 위원 △박태양 강원교육사랑학부모연합회 회장 △배성제 강원도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 △백선희 전)홍천학부모연합회 부회장 △신중섭 강원대학교 명예교수 △이병옥 춘천 YWCA 부회장 △이정우 춘천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 △이현주 강원교사노동조합 위원장 △장종대 전)평창교육지원청 교육장 △장희순 춘천발전포럼 회장 △정경균 전)화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조성신 전)후평초등학교 교장 △홍광자 전)남춘천여자중학교 교장 △홍수연 강원도청 비서관 등으로 구성했다.

신경호 강원도교육감은 “오늘의 배움이 아이들의 미래를 만드는 교육으로 나아가는 데에 부족한 부분이 없도록 깊이 있고 다양한 의견으로 자문과 조언을 해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