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부산 동구, '문화허브 러브동구' 도서 무료 배부 外

2022-10-26 17:44

부산 동구는 (사)부산스토리텔링협의회의 '이야기 공작소 부산'의 창간호 '문화허브_러브동구'를 각 동구청 민원센터 및 동행정복지센터에 무료 배부한다고 밝혔다. [그래픽=박연진기자]

부산 동구는 일상 속 재미있고 다양한 이야기가 주민들에게도 알려지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부산스토리텔링협의회의 '이야기 공작소 부산'의 창간호 '문화허브 러브동구'를 각 동구청·동행정복지센터에 무료 배부한다고 26일 밝혔다. 

문화허브 러브동구는 동구를 주제로 지역작가, 기자들이 동구의 역사, 사회, 생활 분야의 다양한 이야기 자원을 수집해 스토리텔링한 동구의 여러 이야기와 올해 상반기 '나의 동구 에세이' 공모전을 통해 당선된 6작품 등이 수록된 책자이다. 

동구 관계자는 "이 도서를 통해 동구지역에 대해 더 알게 되고 몰랐던  동구의 역사를 알수 있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동구 장애인선수단,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한국신기록 수립

부산 동구 장애인역도선수단이 지난 17일부터 24일까지 울산시 전하체육관에서 치러진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6개를 수상했다.[사진=부산동구청]

부산 동구 장애인역도선수단이 지난 17일부터 24일까지 울산시 전하체육관에서 치러진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6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박상욱 감독이 이끄는 부산 동구 장애인역도선수단은 여자 역도 에이스인 박현미, 김도익, 남궁정훈이 출전해 박현미(여자부 60㎏급)는 금메달 3개, 남궁정훈(남자부 92㎏급)은 은메달 3개, 김도익(남자부 72㎏급)은 은메달 3개, 모두 9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이뤘다.

특히 박현미는 3개 종목에서 한국신기록을 갱신했으며, 이번 대회에 부산은 종합순위 5위로 마감했다.
동구자원봉사센터 2022년 제1회 동구자원봉사박람회 개최

부산시 동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2일 동구 문화플랫폼 시민마당 잔디광장에서 2022년 제1회 동구자원봉사박람회를 개최했다[사진=동구청]

부산시 동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2일 동구 문화플랫폼 시민마당 잔디광장에서 2022년 제1회 동구자원봉사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원봉사자의 저변 확대와 참여의 장을 마련하자는 취지로 개최된 이날 자원봉사박람회에는 총 20여 개의 재능기부 자원봉사단체와 기업이 참가해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1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박람회 운영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자원봉사자들의 활발한 활동들이 동구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으므로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동구의 자원봉사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명순 센터장은 “동구 관내 기업과 단체,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제1회 자원봉사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