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광주시장, "3대가 행복한 광주시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2022-10-25 11:15
민선 8기 100일 시민 공감 토크콘서트 열어

[사진=경기 광주시]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이 24일 “광주시의 변화와 혁신을 갈망하는 시민들의 바람이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3대가 행복한 광주시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이날 방 시장은 민선 8기 출범 100일을 기념해 남한산성아트홀 소극장에서 가진 민선 8기, 그리고 100일 시민 공감 토크콘서트에 참석,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방 시장은 취임 100일을 맞아 민선 8기 공약과 비전에 대해 밝히고, 시민들이 느끼는 지역사회 현안들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시민고 더욱 가까이 소통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토크콘서트는 방 시장을 비롯, 사전에 참여를 희망한 3대 가족 50여명과 연령별 광주시민 8인,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함께 했고,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사진=경기 광주시]

아나운서 오유경과 광주시 홍보대사 조영구의 오프닝을 시작으로, 매산어린이집 아동들의 축하공연과  100일 간의 여정을 담은 영상 상영, 두드림 오디션 수상자의 문화공연, 시장과 함께하는 토크 마당 등으로 진행됐다.

또 시장과 함께하는 토크 마당에서는 ‘함께하는 희망 도시, 함께 만드는 행복 광주’를 주제로 시정 철학 및 취임 100일 간의 소회 등을 밝히고 시정에 관해 시민들과 편안하고 자유롭게 대화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사진=경기 광주시]

한편 토크콘서트에 참가한 시민들은 교통과 규제 개혁 추진 전략, 불법 주정차 해소 대책, 지하철 8호선 연장, 조부모 돌봄 수당 등 육아 지원 계획,  청년 취·창업 지원 및 활성화 정책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