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보자원관리원, '2022년 국민디자인단' 6명 위촉

2022-10-23 12:00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온라인 홍보 등 지원, 25일 발단식 개최 예정

[사진= 국가정보관리원 로고 ]


행정안전부 국가정보자원관리원(원장 강동석)은 국정정보자원관리원의 다양한 정책을 국민에게 알리기 위한 '2022년 국민디자인단'을 모집하고 6명을 위촉한다. 

국민디자인단은 전국의 대학생, 블로거 등 6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발단식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관리원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지원단(서포터즈)으로 활동하게 된다.

국가정보관리원은 정부 데이터센터인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의 다양한 활동을 국민에게 알리고, 국가 데이터 관리의 중요성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하기 위해 ‘국민디자인단’을 위촉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9년 처음으로 위촉된 국민디자인단은 코로나19로 모집이 중단된 바 있다.

이번에 선발된 국민디자인단은 관리원의 다양한 사업을 블로그 뉴스, 카드뉴스, 정보그림(인포그래픽)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로 만들어 관리원과 국민 사이의 소통창구 역할을 맡게 된다. 국민디자인단은 중앙행정기관 정보시스템 운영, 인공지능 기반 사이버보안, 인터넷 기반 자원 공유(클라우드) 전용 대구센터, 국가융합망 등 관리원의 핵심 사업에 대해 직접 취재할 예정이다. 국민디자인단이 완성한 콘텐츠는 11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관리원 공식 블로그에 게시된다.

한편, 이와 관련해 10월 25일 오후 2시 관리원 대전 본원 대회의실에서 '2022년 국민디자인단' 발단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발단식은 국민디자인단 출발에 맞춰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행사는 △원장 인사말, △위촉장 수여, △기념 촬영, △참석자 자기소개, △활동 계획 논의 순으로 진행된다.

국가정보관리원은 국민디자인단의 관리원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견학 등을 실시하고, 주요 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동석 국가정보관리원 원장은 “관리원에서 코로나19 이후 모집하는 첫 국민디자인단인 만큼 기대가 크다”라며, “국민이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을 보다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소통 통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