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소식]전북 고창신활력플러스사업, 스마트폰 이용 영상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수료 外

2022-10-21 13:16

전북 고창신활력플러스사업, 스마트폰 이용 영상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수료

영상크리에이터 양성교육 수료식[사진=고창군]

고창군 신활력플러스추진단이 지난 20일 마케팅 활용을 위한 스마트폰 이용 영상 크리에이터 양성교육 수료식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고창 농식품기업은 스마트폰으로 쉽게 촬영하고 편집한 영상으로, 제품 홍보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게 됐다.
 
특히 교육과정이 전문강사와 보조강사의 도움으로 실전 위주의 실습 교육으로 현장에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농촌의 바쁜 일정 속에서도, 저녁 늦은 시간까지 배움에 대한 열정을 불태웠다. 본인의 채널에 직접 제작한 영상을 업로드하고, 다양한 토론을 통해 마케팅 의식을 함양하는 등 우수한 교육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고창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과정운영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군-현대백화점, 고창 농특산물 온라인 기획판매전

현대백화점 고창농특산물 기획전[사진=고창군]

전북 고창군이 현대백화점과 협업해 ‘고창 농특산품 판매행사’를 진행한다.
 
21일 고창군에 따르면 현대백화점 온라인 식품 쇼핑몰인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오는 11월3일까지 고창 농특산품 판매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멜론을 비롯해 지주식김, 친환경쌀, 땅콩, 배, 고구마, 고춧가루 등 고창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품 22종이 10% 할인 판매된다.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친환경 쌀(5㎏)을 선착순 증정하는 등 고창 농산물 알리기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현대식품관 투홈은 프리미엄 온라인 식품 쇼핑몰로, 올해만 벌써 2차례 고창군과 협업을 통해 온라인 판매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최근 몇 년간 온라인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국내 온라인 쇼핑몰 농축수산물 거래액이 2022년 8월말 기준 5조원에 달하는 등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고창군은 온라인 시장 판로 확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최근 온라인 쇼핑 이용이 크게 늘어나면서, 농식품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소비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쇼핑몰과 협업을 통한 지속적인 홍보마케팅으로 농가 소득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고창군, 내년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 참여 신청 접수
전북 고창군이 농촌인구 감소와 고령화에 따라 영농기 일손부족으로 인한 농가의 어려움을 달래기 위해 ‘2023년도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은 계절적 인력 수요가 많은 농업분야에 단기간동안 외국인을 합법적으로 고용할수 있는 제도다. 신청을 원하는 농가는 오는 31일까지 농업경영체등록증을 첨부해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면 된다.

신청 농가별 고용할 수 있는 인원은 작물, 재배면적에 따라 최대 9명이다. 참여자는 반드시 근로자에게 기준에 적합한 주거환경을 제공해야 되고, 최저임금 이상의 임금지급, 산업재해보상보험 가입, 근로시간 및 휴게시간, 휴일보장 등 고용주 의무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또 무단이탈 최소화를 위해 결혼이민자의 본국 거주 가족 및 4촌이내의 만 19세이상 55세 이하 초청이 가능하며 E-8비자로 5개월간 체류하면서 계약이 체결된 농가에서 근로하게 된다.

향후 법무부 배정심사협의회를 통해 고창군 배정인원이 확정되면 국내 입국을 위한 출입국을 위한 출입국 허가 절차를 거쳐 내년 3월부터 농가에서 근무하게 된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을 적기에 활용하여 인력이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신규로 공공계절근로사업 추진해 1개월 미만의 단기근로 인력이 필요한 소규모 농가에도 노동력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