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축산농가 직접 판매 '안성마춤 한우갤러리' 개장

2022-10-18 15:47
안성시 대표 브랜드 '안성마춤한우' 전문 음식점 건립

안성마춤 한우갤러리(안성시 태평무길 35)에서 열린 ‘안성마춤 한우갤러리’ 개장식에서 김보라 안성시장 및 시의원 등 관계자들이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안성시]

경기도 안성시는 안성마춤 한우갤러리(안성시 태평무길 35)에서 김보라 안성시장 및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마춤 한우갤러리’ 개장식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안성마춤 한우갤러리’는 안성시 대표 브랜드인 ‘안성마춤한우’의 전문 음식점이다.

시민에게 고품질의 축산물을 제공하고 축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축산물직거래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작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1억 5000만원을 지원받고 '안성마춤한우타운 지원사업'으로 시비 5억원을 지원받아 건립됐다. 시설 내부에는 식당, 식육판매점, 카페 등이 구비돼 있다.
 
‘안성마춤 한우갤러리’ 건립 주체인 안성마춤한우회 김학범 회장은 “‘안성마춤 한우갤러리’는 주민들의 접근 편의성을 고려해 건립됐으며 곧 ‘안성마춤 한우갤러리’가 안성의 명소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질 좋은 축산물을 공급해 시민들의 만족감을 높이는 동시에 축산농가 소득증대에도 기여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성마춤한우’의 브랜드 가치가 더욱 높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