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인천관광공사, 경인아라뱃길 자전거 대행진 개최

2022-10-16 17:57
28km코스, 300여명 참가...23일까지 온라인 참가도 가능

'2022년 경인아라뱃길 자전거 대행진  이미지’  [사진=인천관광공사 ]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주최 및 주관하는 ‘2022년 경인아라뱃길 자전거 대행진’이 16일 오전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고 밝혔다.
 
‘2022년 경인아라뱃길 자전거 대행진’은 인천 테마관광 활성화 및 지역 관광 거점화를 위해 기획된 행사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병행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이날 시천가람터 무대에서 개막식을 가진 후 안전하게 자건거를 탈 수 있도록 주행 속도에 따라 3개 조(고급팀, 중급팀, 초급팀)로 나뉘어 약 28km 구간 코스를 달렸다. 
 
이날 행사에는 5인조 오케스트라, 치어리딩, 자전거 점검 부스,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마련됐다.
 
한편 행사 당일 참가하지 못하는 시민들은 온라인 참가 행사에 참석, 거리에 상관없이 경인아라뱃길에서 자전거 주행을 하고 아라뱃길 관광 명소(정서진 노을종, 아라마루, 아라폭포 등) 인증샷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 후 오는 23일까지 참가하면 된다.
 
이행숙 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은 “경인아라뱃길 내 최고의 자전거 도로를 활용해 인천만의 특화된 관광 상품을 개발하는 등 관광객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