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경자청, 2022 DGFEZ 두바이 무역사절단 파견
2022-10-06 19:16
DGFEZ 입주기업 7개 사, 두바이 해외바이어 35개 사 참가
무역사절단 현지 파견, 해외 마케팅 지원 및 수출 내실화 기여
무역사절단 현지 파견, 해외 마케팅 지원 및 수출 내실화 기여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하 대경경자청)은 10월 10일부터 10월 14일까지 5일간 UAE(두바이) 지역으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 7개 사로 구성된 무역사절단을 파견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무역사절단은 대구경 북경 제자 유구 역 내 제이에스테크원 등 입주기업 7개 사와 두바이 현지 바이어 총 35개 사가 참가하여 수출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상대적으로 해외 마케팅이 부족한 중동지역 중 구매력이 높은 두바이의 유망 바이어를 대상으로 지역 기업 제품의 기술성과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다양한 수출 기회를 모색하고, 신규 거래처 발굴로 수출 확대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무역사절단 파견으로 대구경북경자청은 바이어 발굴, 상담 주선, 통역 지원을 통해 상담 내용이 실제 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와 후속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대구경북경자청은 지난해 6월부터 말레이시아 홍콩,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등 4차례에 걸쳐 7개국 화상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여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였으며, 중화권, 중앙아시아, 동남아 기업 등의 현지 진출 공약을 위한 지원 토대를 마련한 바 있다.
이번 상담회에 참가할 제이에스테크원 서준석 대표는 “두바이 현지 바이어들이 휴대용 방사선 검출기, 피부미용마이크로 니들, 의료기기, 모발케어제품, 스마트 비접촉 체온계, 영상정보 분석 S/W,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에 높은 관심을 보인다”라며, “현지에서 계약 성사를 꼭 이루어 우리 지역 경제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각오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