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축제·임실N치즈축제, 내일 개막
2022-10-06 15:13
진안홍삼축제, 10일까지 홍삼 체험·공연·판매 등 다양한 행사 이어져
임실N치즈축제, 치즈 테마의 76개의 흥겨운 프로그램 등 즐길거리 풍성
임실N치즈축제, 치즈 테마의 76개의 흥겨운 프로그램 등 즐길거리 풍성
이들 축제는 오는 10일까지 홍삼과 치즈를 테마로 한 다양하고 특색있는 즐길거리와 먹거리, 볼거리가 가득해 지역의 특색에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한껏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진짜 재밌는데 안 올꺼야’…진안홍삼축제
대한민국 유일의 홍삼한방 특구에서 개최되는 진안홍삼축제는 진안의 명품 특산물인 홍삼을 주제로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9일 오후 5시에는 2022 진안고원 트로트페스티벌이 마이산 북부에서 펼쳐진다. 홍진영, 조항조, 현숙, 김용임, 신유, 조승구, 박상철, 금잔디, 요요미 등 국내 정상급 트로트 가수들이 총출동해 진안홍삼축제의 열기를 한층 끌어올린다.
또 청정지역 진안고원에서 자란 최고 품질의 인삼으로 만들어진 명품 진안홍삼을 진안홍삼축제 축제장 곳곳에서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더불어 홍삼축제장 인근에 있는 국내 유일의 홍삼한방스파인 진안홍삼스파와 야간 조명이 아름다운 산약초타운, 다양한 가위가 전시돼 있는 가위박물관 등 풍성한 주변 볼거리들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치즈의 매력에 풍덩’…임실N치즈축제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 임실읍 일원에서 열리는 올해 축제는 치즈를 테마로 한 76개의 흥겨운 프로그램과 임실N치즈 10% 할인 등 온갖 즐길거리와 먹거리, 볼거리가 가득 차 있다.
축하 공연, 국가대표 쌀피자 밀키트 쿠킹클래스, 임실N치즈 에끌로 퍼레이드, 전국 어린이 가족 밈챌린지, 임실N치즈페어 등 주요 프로그램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치즈테마파크 시계탑 광장에서 진행되는 임실N치즈페어서는 야외 레스토랑, 치즈 시식부스, 치즈도시락 판매, 치즈이야기, 다양한 치즈포토존 등이 마련됐으며, 친환경축제로의 도약을 위한 업사이클링 체험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치즈팡팡(에어바운스 놀이랜드)과 매직쇼, 버블쇼, 페이스페인팅 등 아이들을 위한 재미난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특히 임실군은 축제 기간 치즈마을과 치즈테마파크를 오가는 피치빵빵 25인승 랩핑차량을 운영해 관광객의 교통 편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아울러 특설무대에서는 관광객들에게 질 좋고 맛 좋은 임실N치즈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인 임실N치즈경매가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