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축제·임실N치즈축제, 내일 개막

2022-10-06 15:13
진안홍삼축제, 10일까지 홍삼 체험·공연·판매 등 다양한 행사 이어져
임실N치즈축제, 치즈 테마의 76개의 흥겨운 프로그램 등 즐길거리 풍성

[사진=진안군·임실군]

전북지역을 대표하는 진안홍삼축제와 임실N치즈축제가 7일 화려한 문을 연다.

이들 축제는 오는 10일까지 홍삼과 치즈를 테마로 한 다양하고 특색있는 즐길거리와 먹거리, 볼거리가 가득해 지역의 특색에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한껏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진짜 재밌는데 안 올꺼야’…진안홍삼축제

[사진=진안군]

진안홍삼축제가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진안고원시장과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펼쳐진다. 

대한민국 유일의 홍삼한방 특구에서 개최되는 진안홍삼축제는 진안의 명품 특산물인 홍삼을 주제로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 첫 날인 7일 진안고원시장 일원에서 읍·면 대동농악 한마당과 홍삼노래자랑 예선전을 시작으로 8일부터 10일까지는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체험, 공연, 판매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진다.    

특히 9일 오후 5시에는 2022 진안고원 트로트페스티벌이 마이산 북부에서 펼쳐진다. 홍진영, 조항조, 현숙, 김용임, 신유, 조승구, 박상철, 금잔디, 요요미 등 국내 정상급 트로트 가수들이 총출동해 진안홍삼축제의 열기를 한층 끌어올린다. 

또 청정지역 진안고원에서 자란 최고 품질의 인삼으로 만들어진 명품 진안홍삼을 진안홍삼축제 축제장 곳곳에서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이 밖에도 진안홍삼연구소에서 주관하는 홍삼주제관과 홍삼주 만들기, 홍삼음식 시식 체험 등과 함께 전국홍삼팔씨름대회, 홍삼 관련 체험을 중심으로 한 스탬프 투어, 상설 이벤트 등을 열린다.

더불어 홍삼축제장 인근에 있는 국내 유일의 홍삼한방스파인 진안홍삼스파와 야간 조명이 아름다운 산약초타운, 다양한 가위가 전시돼 있는 가위박물관 등 풍성한 주변 볼거리들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치즈의 매력에 풍덩’…임실N치즈축제

[사진=임실군]

2022 임실N치즈축제는 ‘즐겨요~ 치즈축제! 걸어요~ 국화꽃길!’이라는 슬로건으로 7일부터 10일까지 열린다.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 임실읍 일원에서 열리는 올해 축제는 치즈를 테마로 한 76개의 흥겨운 프로그램과 임실N치즈 10% 할인 등 온갖 즐길거리와 먹거리, 볼거리가 가득 차 있다.

축하 공연, 국가대표 쌀피자 밀키트 쿠킹클래스, 임실N치즈 에끌로 퍼레이드, 전국 어린이 가족 밈챌린지, 임실N치즈페어 등 주요 프로그램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치즈테마파크 시계탑 광장에서 진행되는 임실N치즈페어서는 야외 레스토랑, 치즈 시식부스, 치즈도시락 판매, 치즈이야기, 다양한 치즈포토존 등이 마련됐으며, 친환경축제로의 도약을 위한 업사이클링 체험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치즈팡팡(에어바운스 놀이랜드)과 매직쇼, 버블쇼, 페이스페인팅 등 아이들을 위한 재미난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특히 임실군은 축제 기간 치즈마을과 치즈테마파크를 오가는 피치빵빵 25인승 랩핑차량을 운영해 관광객의 교통 편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아울러 특설무대에서는 관광객들에게 질 좋고 맛 좋은 임실N치즈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인 임실N치즈경매가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