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광주시장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모든 역량 집중해 최선 다해달라"

2022-10-05 13:42
2022년 3분기 지방재정 적극 집행 경기도 1위 달성

방세환 광주시장[사진=경기 광주시]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이 5일 “코로나19와 고물가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재정집행이 필요한 만큼, 전 부서가 모든 역량을 집중해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방 시장은 "광주시가 올해 3분기 지방재정 적극 집행에 경기도 1위를 달성했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방 시장은 올해 3분기 지방재정 적극 집행 소비·투자 부분에서 목표액 715억원 대비 1098억원(153.6%)을 집행, 383억원을 초과 달성해 경기도 내 1위를 차지했다고 귀띔했다.

지방재정 적극 집행 ‘소비·투자’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직접적인 연계성이 높은 시설·인건비 등 43개 예산과목으로 집행실적을 평가(분기별)한다.

그 동안 방 시장은 효율적인 지방재정 적극 집행 추진을 위해 1억원 이상 사업을 별도로 중점 관리하고 ‘행정안전부의 지방재정 집행관리 지침’ 적극 활용 등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실적 제고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이에 방 시장은 남은 4분기에는 예산이 적기에 집행되지 못해 이월되거나 불용되는 금액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대규모 투자사업의 진척도를 점검할 계획이다.

아울러 추가경정예산 편성 시 집행이 불가능한 사업은 세출 구조조정을 통해 전략적으로 예산을 집행하는 데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