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사물놀이 거장 김덕수 명인 홍보대사로 위촉

2022-10-02 16:09

김경희 이천시장(오른쪽)이 이천시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김덕수 명인에게 위촉패를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이천시]

경기도 이천시는 2일 대한민국 사물놀이 거장 김덕수 명인을 이천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김덕수 명인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수많은 열정적인 공연 을 통해 사물놀이, 나아가 국악의 저변 확대에 큰 기여를 해왔으며 외국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으며 사물놀이의 진수를 전 세계에 전파해 국위를 선양해 왔다.
 
이날 위촉식은 이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서 전통문화유산 한마당 '풍류' 중 김덕수 사물놀이 공연 전에 개최됐으며 관객, 문화예술인, 공연 관계자 등 많은 사람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진행됐다.
 
이천시 홍보대사는 시 공식 홍보영상, 소식지 제작 및 각종 축제·행사 참여 등을 통해 이천시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천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덕수 명인은 “문화와 예술이 숨 쉬는 아름다운 고장 이천의 홍보대사로 위촉해 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 홍보대사로서 맡은 바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위촉 소감을 밝혔다.
 
이에 김경희 이천시장은 “사물놀이를 전 세계에 알린 것처럼 이천시를 전국 방방곡곡, 전 세계에 널리 알려 주시기 바란다”면서 김덕수 명인의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이천시 문화예술 발전에 대한 기대감도 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