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확인부터 전자서명까지"…하나은행, 마이데이터 통합인증 서비스 개시

2022-09-23 09:44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이 그룹 내 마이데이터 사업자 4개사(하나은행, 하나증권, 하나카드, 핀크)를 대상으로 '하나원사인(OneSign)' 인증서를 통한 마이데이터 통합인증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마이데이터 통합인증' 서비스는 이용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1회 인증만으로 다수 정보제공자에게 개인 신용정보 전송 요구권 행사를 할 수 있는 필수 절차다. 하나은행은 지난 4월 마이데이터 통합인증기관 지정에 이어 이달 8일에는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2022년 '제2호 본인확인기관'으로 지정받기도 했다.

이에따라 하나금융 고객들은 다른 인증서 발급이나 서비스 가입 없이 '하나원사인' 인증서로 마이데이터 통합 인증은 물론 공공사이트 연계, 본인확인서비스, 전자서명인증 등 인증서 기반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에더해 하나은행은 그룹 내 타 디지털 서비스와의 적극적인 연계 및 결합을 통해 모바일앱 '하나원큐'의 안면인식 인증 기술을 비롯,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다양한 신규 인증 서비스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하나은행 전자서명인증사업부 관계자는 "하나은행이 전자서명인증사업자 선정에 이어 본인확인기관에 지정되는 등 수준 높은 보안성과 기술력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면서 "앞으로도 '하나원사인' 인증서를 통해 모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인증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