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노사 공동 청렴실천·이해충돌근절 결의대회

2022-09-20 09:42
노사 화합 및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 의지 강화

박성효(왼쪽 두 번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19일 '노사 공동 청렴실천이해충돌근절 결의대회' 후 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반부패·청렴 선도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19일 대전 공단본부에서 ‘2022 노사 공동 청렴실천·이해충돌근절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박성효 이사장과 박영호 노동조합위원장이 공동 주재했다. 전 임직원이 함께 청렴문화 조성 및 확산에 직접 참여하고 소진공의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 의지를 알리고자 마련됐다.
 
임직원 전원이 부정청탁 금지와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내용이 담긴 서약서를 작성하고 개인별 업무공간에 비치해 청렴의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소진공은 이날 세대 간 소통에 중점을 둔 2022년 청렴·소통간담회도 진행했다. 조직문화와 청렴도에 대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이해도 향상, 세대간 의견 조율을 위해 시니어 세대와 MZ세대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간담회에서는 올해 5월에 실시한 ‘윤리·청렴 공감대 형성을 위한 세대 간 설문조사’ 결과와 시사점을 공유하고 전문 강사를 초빙해 세대 간 갈등 해결 및 소통을 주제로 한 직원 교육도 진행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반부패·청렴 선도기관으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임직원 인식 제고와 조직문화 마련에 지속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