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청장, "청라국제도시 도약과 현안 해결에 최선 다하겠다"

2022-09-13 12:55
청라 시티타워·스타필드 청라 등 대형 개발사업 현장 방문

김진용 IFEZ 청장(왼쪽)이 청라시티타워 현장 관계자(오른쪽)로부터 현장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인천경제자유구청]

인천경제청은 13일 김진용 청장이 최근 청라 시티타워 등 청라국제도시에서 추진 중인 개발사업 현장을 찾아 공사 진행 상황 등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지난 7일 7대 인천경제청장으로 취임한 후 하루 만에 이뤄진 김 청장의 이번 현장 방문은 청라에서 추진 중인 대형 사업들에 대한 현안을 조속히 파악, 대책을 마련키 위해 마련됐다. .
 
김 청장은 이날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추진하고 있는 청라 시티타워에 대해 “지난 6일 LH 경영심의위원회에서 추가 사업비가 증액된 만큼 9월내 GMP 계약을 진행하여 조속히 공사가 추진돼야 한다”고 LH 관계자에게 당부했다.

김 청장은 청라 시티타워 현장을 비롯 현재 1, 2공구 모두 본격 해상 공사에 들어간 가운데 가설교량이 설치되고 있는 1공구(영종 측), 교량 주탑 현장 타설 말뚝 시공이 한창인 2공구(청라 측) 등 제3연륙교 건설 현장을 방문했다.

그는 이와함께 세계적인 영상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키 위해 최근 사업자 공모에 본격 착수한 청라 영상·문화복합단지, 청라의료복합타운의 현장과 부지 등도 둘러봤다.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청장은 이번 현장방문에서 “공사가 정상적으로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겨달라”고 당부하며 “앞으로 청라국제도시의 대형 사업 현안 해결에 적극 노력해 청라가 글로벌 도시로 도약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