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 청렴콘텐츠 대국민 공모전 시행
2022-09-01 18:37
반부패 청렴의식 제고 위해 국민 누구나 참여…우수작 15개 작품 선정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공사 대강당에서 ‘인천공항 청렴콘텐츠 대국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공사는 인천공항 종사자들의 청렴의식을 강화하고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7월 18일부터 8월 16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인천공항 청렴콘텐츠 대국민 공모전’을 진행했다.
공모결과 영상물, 포스터, 웹툰, 캐릭터, 시 등 총 280개 작품이 접수됐으며 공사는 내‧외부 평가위원단을 구성해 청렴연관성, 활용성, 작품성을 총 2단계로 평가해 △최우수 1편 △우수 4편 △장려 10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최우수 수상작으로는 포스터 ‘청렴의 관제탑이 허가하지 않는 한 부정부패는 절대 착륙할 수 없습니다’가 선정됐으며 15명의 수상자들에게는 총 3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자세한 공모전 결과는 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상작은 공사가 윤리인권 인식 확산을 위해 내달 1일 영종도 씨사이드파크에서 개최하는 ‘하랑축제’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이번 공모전에 입상한 작품은 인천공항 내 청렴교육 및 홍보자료로써 청렴문화를 확산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며 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청렴 콘텐츠 개발을 통해 인천공항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지난 6월 인천공항 종사자들의 첨렴윤리의식 확립과 윤리경영체계 고도화를 위해 △공정가치 최우선의 제반 업무 및 제도 개선 △실효성 있는 부패예방 대응체계 확립 △적극적인 부패취약 개선으로 청렴도 제고 △주도적 참여를 통한 인천공항 청렴문화 확산의 4대 추진전략을 수립했고 이에 따른 42개 세부 실행과제를 적극 이행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