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 "즐길 준비 되셨나요"

2022-08-24 16:15
전국노래자랑·막국수닭갈비 빨리먹기·한복패션쇼 등 다채
막국수닭갈비 축제 축하 '제왕수탉전' 개최

[사진=춘천시]

2022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 개최가 임박하면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벌써부터 주목받고 있다.
 
춘천시에 따르면 2022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15회)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4일까지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일원에서 열린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는 현장 식장과 관내 식당, 온·오프라인 밀키트 판매로 먹거리를 다변화했으며 야시장은 운영하지 않는다. 또 KBS 전국노래자랑, 임산물한마당, 드론쇼 등 행사를 마련했으며 주요 관광지와 연계한 마케팅도 준비했다.
 
자세히 살펴보면 먼저 개막식은 30일 오후 7시부터 축제장 내 메인무대에서 펼쳐진다. 개막식에서는 지원이, 박주희, 별사랑, 태진아, 김연자의 축하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이에 앞서 이날 오후 3시부터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특설무대에서 KBS 전국노래자랑이 열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31일부터 9월 4일까지 오후 3시 30분에는 막국수닭갈비 100인부 무료 나눔 행사 오후 3시50분부터 막국수닭갈비 빨리먹기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한복패션쇼, 임진강예술단, 색소폰공연, 미리내예술단의 무대도 마련돼 있다. 특히 31일부터 매일 오후 7시부터 인기가수의 공연이 춘천시민과 관광객들을 기다린다.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종합안내소와 관광홍보관이 운영되며 중소기업 판매장 및 카페테리아, 춘천시 홍보관도 설치된다.
막국수닭갈비 축제 축하 ‘제왕수탉전’ 개최

[사진=춘천시]

제왕수탉을 테마로 한 특별한 전시회가 열린다.
 
춘천시에 따르면 춘천미술협회는 오는 31일까지 ‘힘찬 제왕수탉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2022 막국수·닭갈비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제왕수탉을 전문으로 그리는 이승철 작가의 초대전이다. 강렬하고 화려한 원색의 위풍당당한 제왕수탉 45점이 볼 수 있다. 수탉은 절대적인 권력과 원기 왕성함을 상징한다.
 
특히 작가의 작품세계를 엿보고 이야기해보는 ‘작가와의 대화’가 오는 29일 오후 2시에 춘천미술관에 마련된다. 참여하는 분들에게는 현장에서 직접 그린 제왕수탉을 선물로 드릴 예정이다.
 
또한 이승철 작가는 전시회가 끝난 이후 작품 1점을 춘천시에 기증할 의사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