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위원장 임기 종료, 차기 시당위원장으로 홍성국 국회의원 추대

2022-08-16 15:38

 더불어민주당 홍성국 국회의원이 세종시당 위원장으로 추대됐다. [사진= 더불어민주당]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위원장 임기가 종료되고 홍성국 의원이 차기 시당위원장으로 추대됐다. 세종시는 갑과 을지역 선거구 두명의 국회의원을 두고 있는 가운데, 을지역 강준현 의원의 임기 종료로 갑지역 홍성국 의원이 그 바턴을 이어받게 됐다. 임기는 2년이다.

최근 세종시당은 제 5차 정기대의원대회를 열고 주요 안건으로 시당위원장 선출의 건을 통과시켰다. 정기대의원대회 의장(상병헌 대의원)의 진행으로 단독 입후보한 홍 의원을 만장일치로 차기 세종시당 위원장으로 추대된 것이다. 

홍성국 위원장은 이해찬, 이춘희, 강준현 위원장이 이뤄놓은 세종민주당의 가치를 계승·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특히, 홍 위원장의 역할에 무게가 실린다. 2024년 치러질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지휘해야 하기 때문이다. 국민의힘 소속 세종시장 체제에서 총선거를 준비해야 하는 만큼, 홍 위원장 체제에서 당원들을 결집시켜 당원과 시민에게 신뢰받는 시당으로 총선 승리를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홍 의원은 수락연설을 통해 “엄중한 시기에 세종시당위원장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뿌리가 튼튼한 시당, 당원과 시민에게 신뢰받는 시당으로 압도적 총선승리를 이끌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희망이 상실된 시대를 목격해야하는 지금, 후대와 미래에 희망을 주는 민주당이 되기 위해서 우리가 먼저 단합하며 서로를 격려하며 일할 사람이 확실히 일 할 수 있는 당을 만들어 시민 속에서 함께 걷는 민주당으로 만들어 가겠다"라며 "임기동안 정책제안·홍보기능 강화에 역점을 두겠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