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 IT융합 기술 수요 맞춰 포토샵·일러스트 자격증 프로그램 개설

2022-08-03 10:19

성결대학교 전경[사진=성결대]

경기 안양 성결대학교가 IT 융합 기술 수요에 맞춰 포토샵·일러스트 자격증 프로그램을 개설해 시선을 끌고 있다.

2일 성결대에 따르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4차 산업혁명과 함께 디자인 분야의 전문직종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포토샵, 일러스트, GTQ 2급(그래픽 기술자격), GTQI 3급(그래픽 기술자격 일러스트) 자격증 과정을 7월 26일~8월 9일까지 2주간 개설했다.

성결대는 프로그램을 개설 전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개설을 희망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조사를 벌였다.

그 결과 포토샵, 일러스트 자격증 개설 희망에 대한 수요가 1/3 이상으로 과반수를 차지했다.

수요조사를 토대로 디자인 직무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역량 강화에 특화된 포토샵(GTQ 2급)과 실무 그래픽디자인에서 명함제작에 이르기까지 활용범위가 광범위한 일러스트(GTQI 3급) 자격증 과정을 개설하게 됐다.

특히, 학생들이 산업현장에서 역량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실기 위주의 학습으로 2022학년도 포토샵, 일러스트 GTQ 2급, GTQI 3급 자격증 과정도 기획했다.

한편, 진성아 대학일자리개발처장은 “IT 융합 전문직종, 특히 디자인 분야의 전문직종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과 같은 자격증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IT 융합 전문 기술을 습득, 실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이 같은 과정을 운영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