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인천e지 출시 1주년 축하 이벤트 개최
2022-07-25 21:13
인천e지'로 인천 여행하면 혜택이 쏟아진다
인천 웰니스관광지, 여름 관광객 맞이 준비 박차
인천 웰니스관광지, 여름 관광객 맞이 준비 박차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인천 여행 후기와 인천e지 1주년 축하글을 필수 해시태그(#인천e지 #인천e지1주년축하해 #인천여행)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에 올리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스마트워치(1명), 베스트웨스턴 하버파크 호텔 숙박권(3명), 모바일 아이스크림 교환권(30명) 및 음료 교환권(50명)을 증정한다.
아울러 내달 1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하는 특별 이벤트도 실시한다. 하버파크 호텔 투숙객을 대상으로 인천e지를 다운로드 하면 무료 음료를 제공한다. 또한 인천e지를 통해 개항e지투어와 인천시티투어를 예약하면 할인 혹은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1주년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관광공사 누리집 또는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최근 인천e지는 기능 고도화를 마쳤다. 사용자의 편리성과 재미요소를 고려해 스토리텔링형 오디오 가이드와 길찾기 및 방문 인증 기능 등이 새롭게 개선되어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고 재미있게 인천을 여행할 수 있게 됐다.
인천관광공사 스마트관광팀 김진영 팀장은 “관광객들이 새로워진 인천e지로 1주년 이벤트도 참여하고 쉽고 편리하게 인천을 여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e지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천e지’를 검색하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인천 웰니스관광지, 여름 관광객 맞이 준비 박차
인천시와 공사는 21년도 인천 웰니스관광지 10개소 선정에 이어 올해 웰니스관광지 5개소(신규 4개소, 예비 1개소)를 추가로 선정하고 지난 6월 30일 연수구에 위치한‘동국명상원’에서 인천 웰니스관광지 15개소 관계자로 구성된 ‘인천웰니스관광협의체’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하반기에 추진할 인천 웰니스관광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관광지 간의 협업계획 및 네트워킹 등 활발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이었다.
지난 6월부터 인천시와 공사는 웰니스관광 전문가를 초빙하여 인천 웰니스관광지를 대상으로 맞춤형 개별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인천 웰니스관광지 15개소는 컨설팅과 함께 웰니스관광 프로그램을 신규 개발하거나 관광객 편의제고를 위한 수용태세를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웰니스 관광지에 대한 인력 양성 및 홍보·마케팅도 본격 실시할 계획이다.
왕산마리나에 위치한‘현대요트’는 요가 니드라와 요트를 결합한‘요트 니드라’를 신규 개발하여 요트 위에서 명상과 웰니스를 체험할 수 있고 현대유람선을 타고 가는 ‘팔미도’에서는 서어나무 군락지를 갖춘 숲과 바다를 활용한 노르딕워킹, 바다 명상 등의 신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강화도‘마니산 치유의 숲’에서는 매주 주말 피톤치드 숲에서 즐기는 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8월에는 인천 소재 웰니스관광지 종사자와 웰니스 관광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인천 웰니스관광 아카데미’를 개최할 예정이다. 웰니스관광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높이는 과정으로 구성되며 웰니스관광지 현장답사와 체험을 포함한 온·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웰니스관광 인력양성도 시작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인천 웰니스관광지에 대한 본격적인 홍보 마케팅을 실시해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인천관광공사 김민경 의료웰니스팀장은 “여름 휴가철은 물론 하반기에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인천 웰니스관광 행사와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광객들이 인천을 찾아 힐링과 휴식의 시간을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