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제2회 한미 어울림 축제' 성황리 개최

2022-07-17 13:38
여름을 테마로 한 "Summer Fest"라는 주제로 진행
군인가족 소통캠프 개최로 육‧해‧공군의 교류의 장 활짝
'2022년 평택시 사회적경제 기념 주간 행사' 개최

[사진=평택시]

평택시가 팽성내리문화공원에서 1만여명의 내·외국인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한미 어울림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시민과 주한미군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장소에서 여름을 테마로 한 “Summer Fest”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축제는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 1일차인 지난 16일 낮에는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인기 K-웹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도입한 ‘오징어 게임 in 평택’ 이벤트가 내리문화공원 잔디광장에서 진행됐다. 11세 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벤트로 사전 및 현장 접수로 참여자들의 큰 인기를 얻었다.

이어서 축하공연으로 미8군 밴드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재즈 전공자들로 이루어진 하이진 밴드, 라필루스 그룹, 소울풀한 목소리의 박정현에 이어 파워풀한 목소리의 소유자 박미경의 무대로 첫날 공연을 마무리했다.
 
이어 2일차인 17일은 낮에는 버스킹 이벤트에 이어 축하공연으로 감미로운 목소리의 김필에 이어 헤이걸스, 더클로스 김경현, 아모르 파티의 김연자가 공연을 선보인다.
 
아울러 행사는 여름테마에 걸 맞는 큐브 얼음녹이기, 물풍선 던지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평택과 주한미군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진 전시도 운영해 관심을 모았다.
 
또한 축제장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경찰, 소방, 유관기관 관계자와 자원봉사자, 안전요원을 배치해 질서 있고 깨끗한 행사장 관리는 물론 셔틀버스 운행을 통해 관람객을 위한 편의 마련으로 불편을 최소화했다.
 
정장선 시장은 “부족한 부분도 있었지만 최선을 다해 준비한 만큼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시민들에게 위로와 행복을 주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이번 축제에 대해 향후 평가를 통해 시민의 의견을 청취해 100만 평택 특례시로 가기 위한 평택과 주한미군 평택시대에 걸맞은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인가족 소통캠프 개최로 육‧해‧공군의 교류의 장 활짝

[사진=평택시]

평택시는 무봉산청소년수련원에서 군인 가족 50가구 총196명이 참가한 가운데 '군인가족 소통캠프'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소통캠프는 특수한 근무와 거주 환경으로 가족과 떨어져 지내는 시간이 많은 군인 가족들이 돈독해지고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명랑 운동회, 가족 미션 활동, 무드등 만들기, 원예 등의 가족친화 프로그램으로 평택시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의 운영 하에 진행됐다.
 
무엇보다 해군2함대사령부, 공군작전사령부, 육군제3075부대 등 소속 평택시 거주 군인들이 함께 한다는 점에서 가족과의 소통뿐만 아니라 육‧해‧공군의 교류의 장 또한 열렸다.
 
한편 평택시는 거주 군인 및 군인 가족 지원 조례를 지난 2020년 12월에 제정했고 매년 군인가족 소통캠프 및 계절체험학습 프로그램 등을 시행하고 있다.
 
정장선 시장은 “자신의 소중한 일상을 내어주시며 국토방위를 위해 애써주시는 군 장병 및 가족께 항상 감사하다”며 “이러한 노고를 잊지 않고 평택시 군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 평택시 사회적경제 기념 주간 행사' 개최

[사진=평택시]

평택시는 '2022년 평택시 사회적경제 주간 기념 행사'가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고 17일 밝혔다.

‘사회적기업의 날(매년 7월 1일)’을 기념하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에는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 등이 참석하여 평택시 사회적경제의 발전 방향과 성장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택시 사회적금융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열린 포럼에서는 전문가 5인이 참석해 사회적경제 자조기금 마련에 대한 열띤 토론은 한 것은 물론, 사회적 경제 조직의 상호협력과 연대를 바탕으로 평택시의 사회적경제가 궁극적으로 나갈 방향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의견이 오갔다.
 
또한 사회적경제 분야 활성화를 위해 애쓴 사회적경제 조직 등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특히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회적경제 창업 오디션’을 위해 사업비 전액을 지원하여 사회적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 사회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매우 큰 공헌을 한 ‘한국서부발전 평택발전본부’가 평택시장상을 수상했다.
 
더불어 사회적경제 서포터즈 발대식도 진행되어 사회적경제 분야를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평택시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발전과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