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3학년도 대입수시 전략설명회 등 열어 外

2022-07-04 16:44
제9대 의왕시의회 개원식 열고 본격 의정활동 시작

의왕시청사 전경 [아주경제DB]

경기 의왕시와 의정기관 의왕시의회가 새로운 소식을 전해와 시선을 모은다.

4일 시에 따르면, 오는 23일 오전 10시 평생학습관에서 ‘2023학년도 대입수시 전략 설명회 및 1:1 맞춤형 컨설팅’을 개최한다.

시는 9월부터 시작하는 수시 원서접수를 앞두고 대학입시 제도에 대한 최신정보와 대응전략을 제공해 관내 학생들의 입시부담을 덜고 대입 경쟁력을 높이는 데 주력하기로 했다.

이번 설명회는 이만기 유웨이 교육평가연구소장, 박성철 유웨이 진로진학센터 대치센터장이 초빙, 2023학년도 수시대비 합격 전략, 대학별고사(논술, 자기소개서, 면접) 대비전략을 주제로 3시간 동안 강의를 진행한다. 또 참여자 전원에게 입시자료집과 주요 대학별 모집요강도 제공한다.

김은영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입시설명회가 지역 간 입시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의왕시의회]

이와 함께 의왕시의회가 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원식을 열고, 제9대 시의회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날 개원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간부공무원, 시의원 가족, 전 도·시의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제9대 시의회 첫 출발을 축하했다.

시의원들은 개원식 선서를 통해 주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4년간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사진=의왕시의회]

한편, 김학기 의장은 개원사에서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변화와 소망을 이룩하기 위해 시민 여러분의 뜻을 헤아려 오직 의왕시의 발전과 시민 행복을 향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