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도의회 의장 염종현, 부의장 김판수 의원 각각 추천
2022-06-17 11:04
민주당, 당선자 총회 개최...대표의원은 남종섭 의원 당선
의장단, 7월 12일 열릴 제361회 임시회에서 선출할 예정
의장단, 7월 12일 열릴 제361회 임시회에서 선출할 예정
이날 총회에서 대표의원은 ‘대립과 갈등, 반목이 아니라 함께하는 정치, 선한 정치를 통해 도민에게 희망을 주는 정치를 만들겠다’는 뜻을 품고 출사표를 던진 남종섭(용인4) 현 교육행정위원장이 당선됐다.
남종섭 대표의원 당선자는 △경기도의회 교섭단체협의회 상설화 △의회 사무처 조직개편, 구체적인 의원 의정활동 지원방안 마련△의원 맞춤형 정책지원 인력 배치 등을 대표 공약으로 제시했다.
더불어민주당 추천 의장 후보는 염종현(부천1) 의원이 '경기도의회! 민주당 정권 탈환의 교두보로!' 슬로건을 내걸고 당선됐다.
염 의장후보 당선자는 △협치와 상생의 시대를 선도하는 경기도의회 구현 △1인 입법기관으로서 경기도의원 의정활동 지원 강화 △ 지방자치·분권 강화를 위한 전국적 연대 활동 강화 등을 대표 공약으로 제시했다.
또한 부의장 후보로는 ‘더불어민주당의 정책과 예산을 지켜내고 의회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포부를 밝힌 김판수(군포4) 후보가 선출됐다.
이날 당선자 총회는 지난 14일 1차 선거관리위원회를 열어 선임된 김미리(남양주1,3선) 선관위원장이 대표의원 및 의장·부의장 선출를 진행됐다.
한편 민주당 대표의원은 이날 선거로 확정됐으며 경선을 통과한 의장 및 부의장 후보는 오는 오는 7월 12일 오전 10시에 열리는 경기도의회 제 361회 임시회의 1차 본회의에서 전체 의원 투표로 확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