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호 강원도교육감 당선인, "인수위 활동...강원교육의 대전환 과정" 강조

2022-06-15 16:49
The-더나은강원교육 인수위, 교육국 업무보고 진행...고교학점제 등 논의

 

강원도교육청 교육국 업무보고 모습  [사진=강원교육 인수위]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당선인의 The-더나은강원교육 인수위가 15일 강원학생교육원에서 2일 차 강원도교육청 교육국 업무보고를 진행했다.

이날 업무보고는 최광익 인수위원회 위원장, 정경균 부위원장, 박봉훈 부위원장, 인수위원, 실무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미경 교육국장의 주요 업무 추진현황 보고를 시작으로 각 위원의 질의응답 형식으로 이뤄졌다. 

교육국 업무보고에서는 △고교학점제 △대학입시지원관 △평화통일교육 △학생들의 학력 신장 등과 같은 교육 현안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정경균 부위원장은 대학입시지원관 계약에 관해 “12년의 노하우가 축적된 전문가들의 계약에 대해 면밀한 검토를 통해 학생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해야한다”라고 강조했다.
 
또 나철성 특별위원은 “대학 진학률과 관련하여 학력 신장을 위해 데이터 구축은 필요하며 학생들과 학부모의 알 권리를 충족해줄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인수위, 'The-더나은강원교육' 위해 맞춤형 분과 운영

 The-더나은강원교육 인수위 위원들의 기념촬영 모습 [사진=강원교육 인수위]

앞서 인수위는 지난 13일 강원학생교육원에서 현판식 및 출범식으로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인수위 현판식 및 출범식에는 신 당선인을 비롯해 인수위원, 실무위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인수위는 당선인 직속으로 자문위원회, 특별위원회, 취임 준비위원회를 두고 위원장 직속으로 대변인, 5개 분과를 총괄하는 총괄간사, 행정지원과 각 분과 위원회로 구성했다.

분과 위원회는 총 5개로 더높은학력 분과, 더넓은진로 분과, 더바른인성 분과 더고른복지 분과, 더돕는행정 분과, 정책공약 분과로 나눠 운영된다. 

신 당선인은 “인수위는 그간 운영해 온 강원정책을 더나은 강원교육으로 대전환하는 과정”이라며 “인수위원회 구성원분들께서는 The-더나은 강원교육을 위해 자세히 검토하여 정책에 반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인수위원회는 오는 16일에는 담당관 업무보고, 17일 행정국 업무보고에 이어 20일부터 분과별 업무보고를 진행해 The-더나은강원교육 인수위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