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중석 경산시의원 당선인, 경산시에 장학금 100만원 기탁

2022-06-10 12:56
향후 시의원으로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의 삶 보살피는 의정활동 펼칠 것

10일 권중석 경산시의원 당선인(오른쪽)이 최영조 경산시장을 방문해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김규남 기자] 

경북 경산시의 한 시의원 당선인이 10일 경산시에 100만원의 장학금을 쾌척했다. 
 
미담의 주인공은 이번 지방 선거에서 경산 시의원으로 당선된 권중석 당선인이다.
 
권 당선인은 “이번 지방선거 과정에서 선거 사무실로 들어온 화환과 나무들 중 난과 꽃 종류는 부피가 작아 지인들이 가져가고 부피가 큰 나무류는 처리 방법을 고민하다가 인근 화원에 되팔아 재원을 마련해 이번에 경산시에 장학금으로 기증하게 됐다”며 장학금 기탁 경위에 대해 설명했다.
 
장학금을 전달받은 최영조 경산시장은 “선거가 끝난 지 얼마 되지 않아 경황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선행을 베풀어 줘 감사하다”며 “권 당선인이 기탁 한 돈은 우리 지역의 인재를 육성하는데 요긴하게 잘 쓰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시했다.
 
권중석 당선인은 “큰 돈도 아니고 큰일을 한 것도 아닌데 이렇게 칭찬을 해줘 몸 둘 바를 모르겠다”며 “앞으로 시의원으로서 업무를 수행하게 되면 우리 지역에 소외받고 불우한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행복해지고 생활 하는데 불편함을 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의 각오를 밝혔다.
 
한편 권 당선인은 지난 10여 년간 ‘안뜨레 봉사단’에 몸담으며 주위의 불우하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연탄 무료 나눔, 도배, 소년·소녀가장 및 독거 어르신들의 집을 무료로 고쳐주는가 하면 영남대학교 일대의 밤거리를 방범봉사대를 조직해 순찰 봉사활동을 실시해왔다. 그 외 개인 자격으로 다수에 걸쳐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기탁 하는 등 끊임없는 봉사활동을 전개해 경산지역에서 유명한 독지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