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 '여행가는 달'연계 생태관광 이벤트 운영
2022-05-31 11:17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인증사진'과 '설문조사' 이벤트 6월 26일까지 진행
국립생태원은 여행가는 달(6.2.~6.30.)을 맞아 생태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생태원 보고, 생태관광 하고’ 이벤트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6월 2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국립생태원 또는 생태관광지역 29개소(환경부 지정) 중 2곳 이상을 방문한 후 인증사진을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고, 그 게시물 주소(URL)를 포스터 QR코드(정보무늬)를 통해 입력하면 된다.
또한, 여행객의 소비 지출 성향과 생태관광 설문조사 이벤트도 포스터의 QR코드(정보무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 40명에게는 생태관광지역(전국 29개소)의 우수 농·특산물 이용 촉진과 홍보를 위해 상품 구매권을 지급한다.
한편,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국립생태원 모든 전시구역이 정상 관람이 가능하며, 에코리움에서는 “한반도의 범과 생태계” 기획전을 관람할 수 있다.
김웅식 생태교육협력실장은“이번 여행가는 달 이벤트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침체한 생태관광지역 위기를 극복하고 생태관광 활성화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