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경자청, 입주기업 10개 사… 해외바이어 70개 사에 해외판로 개척
2022-05-30 16:48
2022 DGFEZ 태국‧인도네시아 화상 수출상담회 개최
지난해 3차례 이어 해외 마케팅 지원 및 수출 내실화에 기여
지난해 3차례 이어 해외 마케팅 지원 및 수출 내실화에 기여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하, 대경경자청)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입주기업의 해외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2022 DGFEZ 태국‧인도네시아 화상 수출상담회’ 를 5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대구시 동구에 있는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이번 화상 수출상담회가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내 세연식품 등 입주기업 10개 사와 태국‧인도네시아 해외바이어 70개 사가 참가하여 해외바이어‧참여기업‧통역자 3자 간 실시간 화상으로 수출상담회가 진행된다.
이에 상담회를 통해 태국‧인도네시아 바이어에게 지역기업 제품의 기술성과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다양한 수출 기회를 모색하고 해외 진출 영역을 확대해 태국・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에 한 걸음 다가갈 계획이다.
2022 DGFEZ 태국·인도네시아 화상 수출상담회 참가기업은 퀼트 원단이 주요품목인 젠텍스, 일회용내시경투관침이 주요품목인 이롭, 무드등(전자헬스케어제품)이 주요품목인 정안헬스케어, 안티에이징화장품이 주요품목인 엠알이노베이션, 스마트 음이온 수질개선시스템이 주요품목인 세중아이에스, 스마트 음이온 수질개선 IOT 시스템이 주요품목인 한국알파시스템, 냉동 즉석식품이 주요품목인 세연식품, 정수기용 초소형 냉각시스템이 주요품목인 리빙케어, 센스이동형 원형 서랍이 주요품목인 청운, 스포츠 및 아웃도어용 원단이 주요품목인 예스 텍스타일 컨설팅이다.
대경경자청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바이어 발굴, 상담 주선, 통역 지원뿐 아니라 향후 해외 바이어가 요구하는 샘플(시제품) 및 자료 발송까지 상담 내용이 실제 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후 관리와 후속 지원을 통해 상담회 참여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대경경자청은 지난해 6월부터 말레이시아‧홍콩, 카자흐스탄‧우즈베키스탄, 베트남 등 3차례에 걸쳐 5개국 화상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여 중화권, 중앙아시아, 베트남 기업 등의 현지 진출 공약을 위한 지원 토대를 마련한 바 있다.
이어 오는 10월에는 해외에 직접 무역사절단을 파견하여 신규 거래처를 확보, 안정적인 판로를 보장해 입주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도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