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농업테마공원 정상 운영 및 활성화 위한 재개장

2022-05-25 16:22
아이들의 교육적 기능 높일 계획
이천시, 25일부터 '하반기 2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이천시는 체험객들에게 농업·농촌의 친근함을 느끼고 볼거리 제공 및 아이들의 교육적 기능을 높일 계획이다 [사진=이천시]

이천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른 이천농업테마공원 정상 운영 및 활성화를 위해 재개장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천농업테마공원은 지난 2020년 3월부터 코로나19 자가격리시설(18개소)로 지정 운영됐고 2월 가족안심숙소로 확대되었다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인해 4월 20일 자가격리시설 및 가족안심숙소 지정이 해제되었다.
 
시는 이천농업테마공원 정상 운영 및 활성화를 위한 재개장 준비로 기존 코로나19 확진자 대상 자가격리시설로 이용되었던 이천농업테마공원 내․외부, 숙박시설 일괄 소독 및 환경을 정비해 개장 전 시범운영 등을 통하여 일반방문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이용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재단장해 시설 운영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상설체험 및 월별체험 프로그램 개발 운영, 이천쌀문화축제 시 쌀문화학교체험 추진을 통해 체험객들에게 농업․농촌의 친근함을 느끼고 볼거리 제공 및 아이들의 교육적 기능을 높일 계획이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천농업테마공원 재개장으로 시민들에게 농촌테마형 공원산책길, 숙박시설 및 국민여가캠핑장 등 휴식공간을 제공하여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던 사회적 분위기를 개선하고 찾아오는 방문객 분들에게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천시, 25일부터 '하반기 2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이천시는 올해 하반기 이천시 제2단계 공공근로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25일부터 내달 10일까지 공공기관 서비스 지원, 도로·하천변 환경정화 등 모두 2개 유형 41개 사업장에 참여할 100명을 모집하기 위해 신청서를 받는다.
 
2단계 공공근로 참여대상은 청년·한부모·여성·노인 등 취업취약계층을 주 대상으로 사업개시일(2022.8.1.)기준 만 18세 이상 이천시민 가운데 1인 이상 가구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면서 재산이 4억원 미만인 가구의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다.

근무 시간은 나이에 따라 1일 근로시간은 청년 8시간, 65세미만 일반인 5시간, 65세 이상 어르신은 3시간씩 근무하게 된다.

접수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이며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구비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기타 공공일자리 모집과 관련한 사항은 이천시청 홈페이지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