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도로제설 시·군평가 우수기관' 선정
2022-05-23 16:36
영상시스템 갖춘 상황실 운영해 신속하게 강설 대응
안성시, '청년취업 아카데미' 진행
안성시, '청년취업 아카데미' 진행
시는 겨울철 신속한 제설작업을 위해 설해대책본부와 2개의 전진기지(동부, 서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지역 내 주요 도로를 볼 수 있는 영상시스템을 갖춘 상황실을 운영해 더욱 신속하게 강설에 대응할 수 있었다.
안성시는 “친환경 제설제 전량 구입, 원격 자동 염수분사장치 운영과 더불어 내 집 앞 눈 치우기 운동으로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제설작업에 참여해, 민·관이 합동으로 이뤄낸 성과”라고 밝혔다.
안성시 관계자는 “시 행정과 제설작업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안성시는 겨울철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환경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성시, '청년취업 아카데미' 진행
'청년취업 아카데미'는 내달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안성고용복지플러스센터 3층 교육실에서 각 회차별 3시간(오전 10시 ~ 오후 1시)씩, 총 3회차로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안성시에 주소를 둔 만19세 이상 ~ 만39세 이하 청년층(총 15명, 선착순)이며 수강을 원하는 자는 23일부터 6월 3일까지 안성일자리센터로 방문하거나 이메일(안성일자리센터블로그에 첨부된 홍보문 참조)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과정은 '나의 셀프브랜딩 면접컨셉 잡기'란 주제로 △취업지원서 작성요령전략 △좋아하는 것으로 역량 스토리텔링 △셀프브랜딩 면접전략 등 교육생에게 최신트렌드의 맞춤형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특강은 이론에서 체험까지 맞춤형 취업 준비를 제공해 수강생들의 자신감 향상 및 높은 취업 준비도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숙희 안성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청년취업 아카데미’가 취준생들의 갈증을 해소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상세사항은 안성시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센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