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분당갑 안철수 단수공천 시사…박민식 출마 포기

2022-05-09 09:57
이준석 "단수공천 가능성 살피는 것…전략공천은 대상 아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오른쪽)와 권성동 원내대표가 5월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태영호 의원실 주최로 열린 '윤석열 시대 통일정책 제언' 토론회에서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9일 경기 성남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안철수 전 대통령직인수위원장 단수공천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단수공천의 일종이 전략공천이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지원한 후보 중에 만약에 적절한 사람이 없을 때 전략공천으로 내리꽂을 수 있는 게 하나의 방식"이라며 "들어온 후보 중에서 가장 경쟁력이 뛰어난 사람을 내부 조사나 원칙에 따라서 단수공천 하는 경우도 따로 있다"고 말했다.

이어 "어차피 안 위원장이 (공천신청을) 넣겠다고 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는 단수공천의 가능성을 살피는 것이지 전략공천은 대상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이 출마할 인천 계양을에는 "저희가 후보군을 놓고 오늘 또 최고위원회에서 논의하기로 했다"라며 "원래 재보궐 공천 같은 경우 카드를 면밀히 검토해서 끝까지 저희가 내부 전략을 논의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박민식 전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성남분당갑 출마 포기 선언을 했다. 그는 "내일 출범하는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6월 선거의 승리를 위해 당원 여러분과 온 힘을 다해 싸우겠다"며 "분당의 발전, 분당 주민의 행복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