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여자)아이들 전소연, '나 혼자 산다' 출격…첫 일상 공개

2022-05-05 06:00

그룹 (여자)아이들 전소연, MBC '나 혼자 산다' 출격[사진=연합뉴스]

그룹 (여자)아이들의 리더 전소연이 MBC '나 혼자 산다'에 출격한다.

5월 4일 아주경제 취재 결과 전소연은 MBC '나 혼자 산다' 출연을 확정짓고 촬영을 준비 중이다. 최근 (여자)아이들 첫 정규 음반 '톰보이' 활동을 마무리 지은 그는 아이돌 그룹의 구성원이 아닌 인간 '전소연'으로서 보내는 일상들을 솔직하고 담백하게 보여줄 예정.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무대를 장악했던 그의 일상은 어떤 매력으로 가득할지 벌써부터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앞서 '나 혼자 산다'는 지난 2013년 시작해 9년째 시청자들에게 사랑받는 MBC 간판 예능 프로그램이다. 독신 남녀와 1인 가정이 늘어나는 세태를 반영해 혼자 사는 유명인들의 일상을 관찰 카메라 형태로 담은 다큐멘터리 형식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전현무, 박나래 등 대상 수상자와 수많은 '라이징 스타'를 배출해냈다.

데뷔 후 처음으로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게 된 전소연은 최근 스튜디오 촬영을 마치고 본격적 일상 공개를 앞두고 있다고. '나 혼자 산다' 측은 "본 촬영일과 방송일은 미정"이라며 구체적인 일정은 조율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전소연이 소속된 그룹 (여자)아이들은 첫 정규 음반 '아이 네버 다이(I NEVER DIE)'를 발표하고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번 음반의 주제곡(타이틀곡) '톰보이'는 아이튠즈 전 세계 톱 음반 순위 1위, 케이팝 음반 11개 지역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그룹 활동을 마친 전소연은 MBC 새 드라마 '지금부터 쇼타임' OST '프리크 쇼(FREAK SHOW)'를 발표, 드라마에 힘을 싣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