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가]원광대 SW중심대학사업단, 한서대 중장년기술창업센터와 교류협약체결 외

2022-04-25 16:22

원광대 SW중심대학사업단, 한서대 중장년기술창업센터와 교류협약체결

원광대 SW중심대학사업단, 한서대 중장년기술창업센터와 교류협약체결[사진=원광대]

원광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이 한서대학교 충남서부권 중장년기술창업센터와 SW산업 수요에 맞는 우수인력 공동양성을 위한 산학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교는 SW 기반 융합 및 산업체가 요구하는 실무역량을 갖춘 인력양성을 통해 SW개발과 활용, 실천 중심 문제해결형 및 기업과 연계한 실무형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사업 추진을 위해 특성화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특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특성화 분야별 산학연협의체를 구성해 특성화 분야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군산대 산업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동아리 '랑팡끼헤브커뮤니케이션' 개최

군산대 산업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동아리 랑팡끼헤브커뮤니케이션[사진=군산대]

글로벌기업, 대기업 및 유명 디자인 에이전시에서 근무 중인 선배 디자이너들이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거나 이에 대한 관심이 높은 후배들에게 자발적으로 재능 나눔을 하는 ‘2022 선배 디자이너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랑팡끼헤브커뮤니케이션은  4월부터 6월까지 매달 2회씩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첫 번째 멘토링은 4월 26일에 시작된다.
 
첫 주자는 BMW 영상을 전담하고 있는 다프트필름프로덕션의 박수지 디자이너(산업디자인학과 16학번)로 영상 실무이론 특강과 진로 상담을 할 예정이다.
 
동아리 회장인 김지선 학생은 “선배 디자이너와의 멘토링을 통해 졸업생과 재학생이 긴밀한 관계를 맺고 교류하면서 디자인 능력을 향상시켜 군산대학교를 빛내는 시각 디자이너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주대, 전국씨름선수권대회에서 상위입상

전주대, 전국씨름선수권대회에서 상위입상[사진=전주대]

전주대 씨름부가 제76회 전국씨름선수권대회에 참가하여 금메달 1개, 동메달 3개를 획득했다.
 
소장급(80kg) 이준 선수는 결승 경기에서 작년에 4관왕을 차지한 단국대 홍승찬 학생 선수를 만나 첫판을 배지기 기술로 제압하면서 순조롭게 출발하는 듯했으나, 둘째 판에 배지기로 내주었다. 셋째 판 접전 끝에 밀어치기로 승리하며 2대1로 경기를 마무리하며 대회 1위를 차지했다.
 
경장급(75kg) 한지민 선수와 청장급(90kg) 홍지원, 장사급(140kg) 차승민 선수도 뛰어난 경기력을 펼치며 3위에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