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포천시, 고등직업교육 거점지구사업 성공적 추진 '맞손'

2022-04-20 19:50
'컨소시엄 구성, 지역산업 특화형 학과 개설…15억 지원받아 협력 거버넌스 구축'

경복대-포천시 고등직업교육 거점지구사업 추진 업무협약식[사진=경복대]

경복대학교는 경기 포천시와 교육부의 고등직업교육 거점지구사업(HiVE)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고등직업교육 거점지구사업은 전문대학이 기초자치단체와 협력해 지역 중장기 발전목표에 부합하는 지역 내 특화 분야를 선정하고, 이에 맞춰 교육체계를 연계·개편하는 등 지역 기반 고등직업교육의 거점 역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역산업 특화형 학과를 개설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산업 발전과 지역 정주 인구의 증대를 위한 HiVE사업에 참여한다.

또 매년 15억 내외의 예산을 지원받아 사업 정착을 위한 협력 거버넌스 구축 및 운영, 지역 특화 분야 학과 개설 및 운영, 지역사회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도 추진한다.

김경복 총장직무대행은 "협약으로 포천시와 협력해 지역 정주 인재 양성을 위한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며 "4차 산업 교육 프로그램 육성과 지역산업 인재양성을 통해 포천시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대학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양 기관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양 측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례적으로 협의회를 개최해 사업 성공을 위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