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소식]전통시장 소비 쿠폰지원사업 추진 외

2022-04-14 18:52

전통시장 소비 쿠폰 지원사업 추진

전통시장 소비쿠폰지원사업 추진[사진=정읍시]

정읍시는 2022년 신규시책의 일환으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인 ‘전통시장 소비 쿠폰(온누리상품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전통시장에서 물품을 구매하면 금액에 따라 온누리상품권을 소비 쿠폰으로 차등 지급해 전통시장의 소비 부진을 해소하고, 소비자의 가계지출 부담도 줄이겠다는 취지다.
 
올해 사업비로 1억원을 투입해 상하반기 각 2회씩 지역 전통시장인 샘고을시장, 신태인시장, 연지시장(연지시장은 시설현대화사업 추진 중으로 하반기 실시 예정)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상반기 행사는 오는 18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행사 기간 중 당일 합산금액 5만원 이상 10만원 미만 구매 시 5천원권,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권의 온누리상품권을 환급해 준다.
 
시는 많은 시민이 전통시장 장보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시내 주요 구간에 행사 홍보 현수막을 게첨하는 등 전통시장 소비 촉진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농업·농촌의 미래! 우수 후계농업경영인 선발·지원

우수 후계농업경영인 선발지원사업[사진=정읍시]

정읍시가 후계농업경영인들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이달 22일까지 우수 후계농업경영인 선발과 추가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지원사업은 후계농으로 선정된 후 5년 이상 영농에 종사 중인 농업인 중 우수한 자를 선발해 전문농업인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우수 후계농업경영인의 영농규모 확대와 지속 가능한 농업소득 창출을 위해 정책자금, 경영교육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2016년까지 선정된 후계농업경영인 중 5년 이상 현재 영농에 종사 중인 농업인이며, 경영성과와 교육실적, 영농규모 등 전반적인 영농 경영실적을 평가해 선발하게 된다.
 
서류평가와 현장 확인, 전문 평가기관 검증을 거쳐 우수 후계농업경영인으로 선정되면 최대 2억원(연리 1%, 5년 거치 10년 분할 상환) 한도에서 농지 구입 및 임차, 시설설치, 농기계 구입 등 농업경영 운영자금이 융자 지원된다.
 
신청을 원하는 후계농업경영인은 사업신청서와 기타 구비서류를 준비해 주민등록주소지 읍·면사무소 또는 동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