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교육공동체 진로진학소통마당 운영

2022-03-23 15:27
도내 91교 방문 운영…진로, 고입, 대입 주제로 학부모와 소통

교육공동체 진로진학소통마당 대천여고[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은 학부모의 진로, 고입, 대입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자녀 진로 설계를 돕기 위한 ‘교육공동체 진로진학소통마당’을 이달 22일 대천여고를 시작으로 11월 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진로진학소통마당’은 학교 현장에서 오랜 진로진학지도 경험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충남진학교육지원단 교사를 강사로 위촉했으며, 중학교는 ‘고입·대입전형의 이해와 자녀 진로진학 지원’, 고등학교는 ‘대입전형 이해와 자녀 맞춤형 진로진학 설계’를 주제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도내 91교(중학교 47교, 고등학교 44교)를 직접 방문하여 운영되며, 지난해에도 93개교에서 운영할 정도로 학부모의 관심도가 높은 점을 감안하여 2학기에도 추가 신청을 받아 운영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교육청에서는 △교육공동체 주제별 대입설명회 △수시・정시 박람회 △찾아가는 진학상담교실 △학교로 찾아가는 자유학년 진로캠프 △대학연계 진로체험 등 진로진학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교육공동체의 요구를 반영하고 소통할 계획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진로진학소통마당’을 통해 학부모가 궁금해하는 진로진학 정보와 자녀의 미래설계에 대해 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충남교육청에서는 변화하는 미래사회를 살아갈 인재 육성과 예측하고 준비하는 진로진학교육에 역점을 두고 다양한 교육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입, 대입, 진로설계, 학습방법 등에 관한 상담은 5개 권역에 설치된 충남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