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나눔의날 행사 동참

2022-03-23 11:06
자원 재순환을 통한 탄소중립과 나눔 실천 위해

도성훈교윣감이 나눔의날 행사 현장을 찾아 물건을 고르고 있다.[사진=인천시교육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오는 3월 29일까지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일상 속 자원 재순환을 통한 탄소중립과 나눔을 실천하는 ‘나눔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같은 계획에 따라 22일 행사장을 찾아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행사는 내가 쓰지 않는 물건이지만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물품을 나누며 자원 순환의 의미를 되새기고 판매 수익금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인천신석초등학교등 학년형 미래교실 준공

새롭게 마련되 학년형 미래교실[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은 학년형 학교공간혁신사업인 인천 신석초등학교와 인천 병방초등학교의 미래교실 구축공사를 준공했다고 23일 밝혔다.
 
학년형 학교공간혁신사업은 1학년 교실을 대상으로 학교공간 재구조화를 통해 학습자 중심의 미래지향적 학교 공간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기본설계는 학교공간혁신촉진자 및 학교사용자의 협의를 통해 도출하고, 디자인 방향과 사용자 요구사항이 반영된 설계도면을 완성했다.
 
인천신석초는 △다락방 구축 △무대공간 마련 △전자칠판 설치 △접이식 창문 설치 △게시판 및 화이트보드를 설치했다.

또 인천병방초는 △놀이교육공간 구축 △책놀이터 구축 △다람쥐 공간 마련 등의 다양한 의견을 담았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초등학교에 첫발을 내딛는 1학년 학생들이 학교공간에 재미를 가지고 학교에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