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시민과 함께하는 간판 개선사업' 대상지 공모

2022-03-23 08:41
업소당 400만원 범위에서 지원

[사진=성남시]

경기 성남시가 23일 ‘시민과 함께하는 간판 개선사업’ 대상지 공개 모집에 관한 공고를 냈다.

이날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1곳 대상지를 선정해 해당 지역 상가 건물 외벽과 창문 등에 난립한 광고물을 철거하고, 친환경 LED 간판 교체, 간판 디자인 비용 등을 업소당 400만원 범위에서 옥외광고발전기금으로 지원한다는 게 골자다. 

지역 특성과 업소의 개성을 반영한 간판 설치를 통해 건물 전체의 미관을 살리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려는 취지다. 

공모 대상 지역은 주요 관광지역, 대로변 등 유동 인구가 많은 다중 밀집 지역, 다른 구역으로 파급효과가 큰 지역 등이다.

단, 주택재개발이나 재건축, 도시환경 정비사업구역에 포함되거나 예정된 곳은 대상에서 제외한다.

공모 신청 자격은 10명 이상~20명 이내의 주민 또는 단체로 구성된 주민협의체로, 신청 접수 기간은 오는 5월 9일부터 20일까지다.

공모신청서, 주민협의회 회원 명단, 주민동의서, 사업 참여 업소 현황 등의 서류를 시청 동관 건축안전관리과에 직접 내야 한다.

한편, 시는 서면·현장 평가로 대상지를 선정한 뒤, 오는 7월 주민설명회를 시작으로 간판 정비 시범 구역 고시, 사업자 선정 절차를 밟아 간판 개선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