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채익 의원, "울산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겠다"…울산시장 출마선언

2022-03-21 16:11
"울산대혁신 통해 청년의미래 밝히겠다"

이채익 의원(국민의힘, 울산남구갑)이 6·1지방선거 울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사진=정종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이채익 의원(국민의힘, 울산남구갑)이 6·1지방선거 울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이와 관련, 이채익 의원은 21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울산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정부와 울산대혁신을 통해 청년의 미래를 밝히겠다"고 출마 의사를 밝혔다.

이 의원은 "우선 공정과 정의 회복을 선언한 윤석열 정부를 만들어주신 시민들께 감사 드린다"며 "지난해 윤석열 경선후보 지지 선언을 비롯해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종교특보단장과 울산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아 윤석열 정부 출범의 밀알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오직 울산 시민만을 바라보면서 울산시장 선거에 출마한다"며 "30년 동안 갈고닦은 실력과 모든 인적자산을 총동원해 울산을 대한민국 최고의 경제.문화 수도로 발돋움 시키겠다"고 밝혔다.

특히 "세대교체, 시대교체의 본질은 생물학적인 나이 교체가 아니라 시대관의 교체"라며 "울산의 위기를 기회로 바꿔 울산 재도약의 힘찬 날 개를 달고 날아 오르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농촌 생활과 산업체 노동자, 개인사업, 기초·광역 지방의원, 재선 남구청장, 울산항만공사 사장, 3선 국회의원으로 시장 수업을 다 마쳤다며 이제는 완벽한 울산시장으로 시민들께 보답하겠다는 말했다.
 

이채익 의원은 21일 출마선언에서 "지난 30년 동안 울산발전에 대한 일념은 일부분이자 선택이 아닌 전부이자 필수로 미친 듯이 일 해보고 싶다"며 "완벽한 울산시장으로 일할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사진=정종우 기자]

또한 이 의원은 "불굴의 집념과 무에서 유를 창조해내는 정주영 정신으로 평생을 살아왔다"며 "울산광역시 승격, 테크노산단 개발, 박상진의사 서훈승격, 국립산업기술박물관 건립 추진 등으로 이를 증명해왔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 의원은 울산의 미래교체를 위한 4대 비전으로 △울산의 정체성 확립(호국도시 울산) △울산의 신성장동력 확충(글로벌 수소에너지 스마트도시, AI반도체.이차전지 산업 육성, 동해남부권 슈퍼시티, 그린벨트 해제, 로컬푸드 직매장 설치, 글로벌 K팝 사관학교 설립, 제2의한강 태화강 조성) △작고 강한 지방정부 △청년이 시정에 참여하고 주도하는 젊은 울산시를 제시했다.

이 의원은 "울산의 미래교체를 선도하는 시장으로 신바람나게 일하는 공직사회를 만드는 정의로운 시장, 언행일치하는 신뢰의 시장, 약속한 것은 지키는 당당한 시장, 건전하고 튼튼한 시장, 의회와 동반자 관계의 협력과 소통의 시장, 안전도시 책임지는 시장, 빈공약이나 포퓰리즘으로 시민 호도않는 진실된 시장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이 의원은 "지난 30년 동안 울산발전에 대한 일념은 일부분이자 선택이 아닌 전부이자 필수로 미친 듯이 일 해보고 싶다"며 "완벽한 울산시장으로 일할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