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서빙로봇 렌털서비스 시작…"홍보·안내 OK"

2022-03-15 14:15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과 신사업 본격화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 SK쉴더스가 우아한형제들과 함께 15일 'SK쉴더스 서빙로봇' 서비스를 공식 론칭했다. [사진=SK쉴더스]



SK쉴더스가 우아한형제들과 손잡고 서빙로봇 임대 서비스 'SK쉴더스 서빙로봇'을 공식 출시해 라이프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전환하는 데 속도를 낸다.

SK쉴더스는 매장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서빙 로봇 전용 고객센터를 열고 외식업주를 대상으로 홍보·마케팅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서빙 기능뿐만 아니라 홍보와 안내 모드를 갖춰 고객 응대가 필요한 다양한 곳에 로봇 서비스를 보급할 계획이다. 이날 1호 계약 매장으로 소개된 곳도 대구시 서구에 자리한 한 스크린골프장이었다. SK쉴더스는 이 밖에 골프장 클럽하우스, 관공서 등 다양한 공간에서 도입 문의가 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제공되는 서빙로봇은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이 개발한 '딜리 플레이트S'다. 딜리 플레이트S는 10.1인치 화면을 탑재해 영상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음성을 송출하며 서빙, 길 안내, 매장 홍보 등에 활용될 수 있다. 충격을 흡수하는 바퀴를 탑재해 안정적인 서빙이 가능하고 장애물 회피 능력이 우수하다. 몸체의 3단 트레이 높이를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고, 최대 40㎏까지 적재할 수 있다. 매장 환경에 따라 몸체 크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슬림·와이드 모델이 있다. 3.5시간 충전으로 15시간 연속 주행이 가능하다.

SK쉴더스는 외식업 매장에 활용될 수 있는 딜리 플레이트S의 주요 기능으로 서빙모드와 크루즈모드를 소개했다. 점주가 서빙모드를 활용하면 각 테이블에 순차적으로 음식을 나를 수 있고 크루즈모드를 사용하면 로봇이 정해진 동선 움직임을 반복하며 반찬이나 냅킨을 제공할 수 있다. 딜리 플레이트S는 매장 방문객의 특별한 날을 위한 축하 메시지를 보내는 이벤트모드와 빈 그릇을 수거하는 퇴식모드 기능도 갖췄다.

박진효 SK쉴더스 대표는 "SK쉴더스 서빙로봇 서비스는 외식업 매장뿐 아니라 접객이 필요한 모든 공간에 활용될 수 있어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다양한 고객군에서 문의가 오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로봇을 활용한 케어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