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선] 윤석열, 투표 독려 메시지 발표…"정권교체는 오직 투표 통해서만 이뤄질 수 있어"

2022-03-09 10:17
"코로나 19 확진·격리자는 오후 6시부터 7시30분까지 투표해달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지난 8일 서울 강남역 인근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9일 "모든 국민이 헌법상 보장된 권리를 행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투표를 독려해달라"고 했다.

윤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의 힘으로 정권 교체를 이루고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겠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후보는 "어제의 여운이 아직도 가시질 않는다. 제주, 부산, 대구, 대전 그리고 서울로 이어지는 강행군이었지만, 국민 여러분의 과분한 성원에 큰 감동을 받았다"라며 "정권교체, 오직 투표를 통해서만 이뤄질 수 있다. 투표하면 바뀐다. 투표하면 반드시 승리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사전투표에서 벌어진 각종 논란은 민주주의 국가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국민 여러분이 투표로 심판해 주신다면, 부끄러운 역사로 기록돼 내일의 대한민국에선 절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어 "코로나19 확진, 자가격리 국민께서는 오후 6시부터 7시 반까지 투표소에 도착하셔야 투표가 가능하다. 투표를 통해 대한민국의 주권자가 국민임을 명백히 보여달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