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하남시평생학습관' 11일 재 개관...직영체제로 전환
2022-03-08 15:08
시, 평생학습 구심체 역할 강화 하는 등 재도약 기대
시에 따르면 하남시평생학습관은 2021년 7월 한 시민단체와의 위탁운영 기간이 종료함에 따라 리모델링 공사에 들어갔으며 이후 시설 현대화를 위한 리모델링을 최근 끝내고 재개관하기로 했다.
시는 특히 하남시평생학습관 재개관에 맞춰 운영을 시에서 직영하는 방식으로 전환해 평생학습 구심체 역할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우선 시대적 평생학습 트렌드를 반영해 시민교육을 특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평생학습의 모든 정보를 총괄 관리․지원하는 통합 온라인 플랫폼을 개발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상시적인 학습이 가능한 디지털 기반을 구축해 나가며 이를 통해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고 모든 시민이 스스로 배움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열린 지식공유형 허브 공간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지역주민을 위한 열린 공간 제공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티브실 구성과 시민 친화형 프로그램을 통해 평생학습에 대한 참여 동기를 높여 나가기로 하고 특히 리모델링 후 1층 공간을 재구조화 한 열린 공간 제공을 통해 시민들이 누구나 자유롭게 학습카페로 이용할 수 있도록 운용할 구상이다.
한편 시 신장동에 위치한 하남시평생학습관은 지하1층, 지상 4층 연면적 1234㎡ 규모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