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파주소식] 성실납세·지역사회 공헌, 아름다운 납세자 14명 선정

2022-03-03 16:48
'공영주차장 1년간 주차요금 면제, 법인 3년간 세무조사 면제'
'격무에 지친 직원 위로 테마별 마음코칭 교육…11일까지 개방화장실 지정 접수'

파주시청[사진=파주시]

경기 파주시(시장 최종환)는 3일 제56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지방세 성실납세와 기부·봉사,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에 공헌한 시민 14명을 발굴해 '2022년 아름다운 납세자'로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1월 기준으로 지방세 체납 사실이 없고, 5년 동안 매년 3건 이상을 납부 기한 내에 모두 납부해 성실납세자 요건을 충족한 납세자 1만9947명 중 읍·면·동 추천을 받아 지방세심의위원회 심의, 공적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이들에게는 인증서와 표창장이 수여되고, 관내 공영주차장 1년간 주차요금 면제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법인의 경우 세무조사를 3년간 면제해준다.

또 파주시는 오는 16일부터 코로나19 비상근무 등으로 격무에 지친 직원을 위로하기 위한 '테마별 마음코칭' 교육을 한다고 3일 밝혔다.

오는 11월까지 업무과중 스트레스 관리법, 코로나블루 극복하기, 워킹맘·워킹대디 자녀양육 코칭, 우울증 극복방법, 명상 등으로 진행한다.

김영기 게슈탈트 상담센터장이 16일과 23일 각각 '스트레스 마음관리법', '마음관리에 필요한 공감적 대화법'이란 주제로 특강을 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상반기에는 온라인 쌍방향 교육으로, 하반기에는 대면, 현장 체험 교육 중심으로 실시한다.

파주시는 개방화장실 지정 신청을 오는 11일까지 받는다고 3일 밝혔다.

화장실 소유자와 관리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시는 유동 인구, 시설 현황, 청결 상태 등을 심사해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되면 개방화장실에 안내표지판이 설치되고, 매월 10~20만원 상당의 화장실 편의용품이 지원된다.

개방화장실은 시민 편의를 위해 상시 개방해야 한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아 시 자원순환과 재활용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