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인테리어 아카데미' 정부 교육기관으로 선정...시공인력 양성 본격화

2022-03-03 15:51

LX하우시스가 인테리어 시공 교육훈련기관 ‘LX Z:IN 인테리어 아카데미’를 통한 시공전문인력 양성을 본격화 한다.
 
LX하우시스는 LX Z:IN 인테리어 아카데미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해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차원에서 운영되는 인력개발 및 직업역량 향상 교육기관을 선정하고 해당 기관의 교육훈련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LX하우시스는 올해부터 LX Z:IN 인테리어 아카데미에서 운영하는 인테리어 시공 전문인력 양성 관련 모든 교육과정에 대해 국가로부터 사업비를 지원받아 운영하며, 교육과정 참가자들은 별도의 참가비용 없이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지난 2일 시작된 인테리어 시공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과정인 1차 ‘신규 시공인력 양성 과정’에는 교육생 70명 모집에 약 800명이 지원하며 11대 1이 넘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지원자들 가운데 20·30대 청년들이 60%를 차지하는 등 젊은 세대들의 관심도가 높았다.
 
70명의 교육생들은 향후 3주간에 걸쳐 창호, 주방, 욕실, 바닥재 등 인테리어 시공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 및 직무 이론과 현장맞춤형 실습 교육을 받게 된다.
 
과정을 이수한 교육생들에 대해서는 LX하우시스의 시공 협력회사들과 채용을 연계, 본인의 희망에 따라 국내 인테리어 시장에서 전문 시공인력으로 근무할 수 있다.
 
LX하우시스는 올해 ‘신규 시공인력 양성 과정’을 3·5·7·9·11월에 걸쳐 총 5차례 운영할 예정이다. 각 교육과정은 시작 2개월 전부터 고용노동부의 직업훈련 포털 사이트 및 잡코리아 등 온라인 채용 포털을 통해 모집 공고가 진행되며, 인테리어 시공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학력, 나이 등 별도의 조건 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LX Z:IN 인테리어 아카데미가 국비 지원을 받는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된 만큼 최고 수준의 양질의 교육을 제공해 국내 인테리어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시공 명장들을 계속 양성해 나가겠다”며 “이를 통해 향후 국내 인테리어 시장에서 LX Z:IN 만의 완벽한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X Z:IN 인테리어 아카데미'에서 교육생들이 창호 제품 시공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LX하우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