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청년동 '향(享)YOU–너를 누리는 시간' 열어

2022-02-25 16:39

광명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광명시가 내달 12일 청년들이 개성을 표현하며 함께 어울리고 공감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인 ‘향(享)YOU-너를 누리는 시간’을 연다.

25일 시에 따르면, 본 행사는 강신주 철학가 초청 강연, 청년 창작품 전시 공연 등으로 구성되며, 오후 2~ 5시까지 진행된다. 

‘강신주의 감정수업’, ‘한 공기의 사랑’ 등의 저자이며 tvN ‘어쩌다 어른’, SBS ‘힐링캠프’ 등에 출연한 철학가 강신주 박사는 이날 “삶의 주인이 되는 법(청년의 일과 관계에 대하여)”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청년들이 진정 원하는 삶에 대해 질문을 던지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 청년동에서 진행한 원데이 클래스(디지털 드로잉, 백드롭 페인팅, 시 쓰기 등)의 창작품이 전시되고, 원먼스 클래스 뮤지컬팀과 광명시 청년들로 구성된 혼성 보컬팀 루벨라이트 공연도 진행된다.

박승원 시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 블루를 겪고 있을 청년들의 심리적 안정과 일상 회복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광명시 청년들이 문화 예술 활동을 향유하고 꿈을 실현하면서 함께 성장하는 콘텐츠를 많이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향(享)YOU-너를 누리는 시간’은 포스터에 기재된 QR코드를 이용한 온라인 신청으로 최대 100명까지 현장 참여가 가능하며, 유튜브 생중계도 동시에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