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마주온' 현장 지원위한 설명회 운영
2022-02-21 20:38
3월 정상적인 개통 위해 맞춤형 연수 운영 등 노력
이와 관련하여 교육청에서는 일선 학교에 빈틈없는 현장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21일 교육청 산하 직속기관과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대상으로 ‘마주온’ 운영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마주온 소개 △마주온을 활용한 수업 방법 안내 △충남톡, 소통톡, 미래톡 시연 △질의 응답 순으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됐다.
마주온을 통해 △교사들은 저작권과 사용료 걱정 없이 수업자료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으며, 수업 중 모둠활동 운영이 용이해지고, △학생들은 PC, 스마트폰 등을 이용해 교사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접속 장애 없이 온라인 수업을 받을 수 있다. △학부모들은 학교와 교육청의 일정과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자녀의 온라인 수업 진행 상태도 점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그동안 교사와 학생 간 시중 메신저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주로 소통해오며 개인의 사생활이 고스란히 노출되는 문제점이 있었지만, 마주온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여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지철 교육감은 “디지털 일상화에 따라 학생 개개인의 역량을 개발시킬 교육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마주온’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 충남교육 미래교육 2030 추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