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신학기·봄 맞아 마케팅 기지개
2022-02-22 06:00
21일 업계에 따르면 설 이후인 지난 2일부터 13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아동 장르 매출은 13.7% 증가했다. 책가방, 패션 등 신학기와 관련된 국내외 아동 브랜드 매출은 22.7% 증가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신학기를 겨냥해 오는 28일까지 릴레이 라이브 행사를 진행한다. 비대면 흐름에 맞춰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신백라이브’와 SSG닷컴 ‘쓱라이브’를 통해 고객과 소통을 이어가겠다는 취지다.
오프라인 행사도 진행한다. 신세계 하남점에서는 다음 달 3일까지 유아동 전집 브랜드인 아람북스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유아동 전집을 구매할 수 있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 과학 포스터를 증정하고, 신간 구매 시엔 소전집 두 세트를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봄 시즌을 앞두고 이사와 결혼 등 집 단장에 나서는 고객 수요를 겨냥해 오는 27일까지 '홈스타일링 페어'를 통해 총 40개 리빙 브랜드 제품을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매년 2월 봄맞이 집 단장을 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대규모 행사를 매년 개최했으나 올해는 소비 진작을 위해 품목 수를 지난해 보다 2배 늘리고, 물량도 3배 이상 준비했다.
현대백화점은 봄맞이 패션에 집중했다. 다음 달 14일까지 서울 압구정 본점 등 전국 8개 매장에서 ‘봄·여름 해외패션 대전’을 연다. 막스마라, 랑방, 질샌더, 무이 등 총 100여 개의 해외 패션 브랜드 이월상품을 10∼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카드로 구매하면 100만원 이상 구매금액대별로 5%, 7% 상당 적립금과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위메프는 오는 28일까지 '신학기 준비' 기획전을 준비했다. 새학기 필수템 가전부터 남다른 패션, 첫걸음 준비 등원, 신학기 건강준비 끝 등 4개 테마관에서 신학기 준비를 위한 다양한 아이템을 큐레이션한다. 21일부터는 특가 전파하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SNS로 친구에게 특가 이벤트를 공유하면 랜덤으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행사를 가장 많이 공유한 1~3위 고객에게는 20만 위메프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유·아동 쇼핑몰 ‘키디키디’도 같은 기간 '신학기 페스티벌' 행사를 연다. 뉴발란스키즈, 피터젠슨, 아이스비스킷 등 유명 브랜드의 책가방을 만나볼 수 있고, 지프키즈, 올리반, 하버드키즈 등 등교에 어울리는 패션 의류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