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FEZ, 코로나19 상황… '경자구역 입주기업' 지원에 온 힘

2022-02-17 17:01
2022년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기업지원설명회 개최
정부 지원사업 안내‧정책‧입주기업 역량 강화 지원

2월 17일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2022년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기업지원설명회’ 를 인터넷 생중계로 진행 중에 최삼룡 청장이 인사말을 했다. [사진=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하, 대경경자청)은 2월 17일 오전에 대경경자청 내 대회의실에서 ‘2022년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기업지원설명회’ 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는 이번 설명회에서 경북지구(포항, 영천, 경산) 입주기업인을 대상으로 정부 지원사업을 안내하고, 정책이해도 제고와 입주기업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것으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온라인 생중계로 시행하고, 누구나 유튜브에 접속 후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을 검색해 대경경자청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에 온라인 설명회는 입주기업이 궁금해하는 분야인 자금, R&D, 수출, 디자인, 특허에 대해 각 기관 담당자가 지난해와 달라진 내용을 중심으로 정부의 주요 정책을 설명하고, 유튜브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질의 및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대경경자청 내에서 ‘2022년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기업지원설명회’를 진행하며, 정부의 주요 정책을 설명하고, 유튜브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질의 및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사진=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또한 대경경자청은 관련 설명자료를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 ‘2022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기업지원설명회 책자’ 자료로 게시하여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내 기업인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경경자청 최삼룡 청장은 “이번 기업지원설명회를 통해 기업인들이 지원정책을 더 잘 이해하여 정책 활용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도움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라며, “경자청이 중심이 되어 관계 기관과 함께 기업의 역량 강화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설명회 참여기관은 경북테크노파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남부지부, 대구경북KOTRA지원단, 대구경북디자인센터, 경북지식재산센터 등이며 경북테크노파크는 경북도의 주요 시책사업까지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