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헌 시장,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신속·안정적 정착 위해 지원 아끼지 않을 것"

2022-02-03 16:06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동부권역센터 유치 최종 확정

[사진=경기 광주시]

신동헌 경기 광주시장이 3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동부권역센터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개소와 정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피력했다.

이날 신 시장은 "2022년에 신설되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동부권역센터 입지선정에 최종 확정됐다"면서 이 같이 기대감을 내비쳤다.

신설되는 동부권역센터는 중소기업의 창업, 기술개발, 판로지원, 현장 애로 해결을 통한 성장기회와 현장중심의 기업지원 서비스 제공 등 기업 종합지원 역할을 수행하게 될 전망이다.

신 시장은 동부권역 시군과 모두 경계를 접하고 있는 우수한 교통망으로 중소기업 정책역량을 강화시켜 상시적 기업성장 동력 전지기지 역할을 수행하고, 광교밸리와 판교밸리를 잇는 융복합 트라이앵클밸트 구축을 통해 동부권역 신산업성장 플랫폼 조성을 유치 타당성으로 강조했다.

이번 공모는 최근 유치신청을 받아 지난 달 28일 2차 대면 발표를 거쳐 1월 31일 최종 선정됐으며, 앞으로 광주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실무 추진위원회를 통해 빠른 시일 내 센터를 개소할 계획이다.

한편 신 시장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동부권역센터 유치가 성공함에 따라, 코로나 19 장기화로 가장 타격을 입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시발점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