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제1회 청년정책분과위원회 개최...분과장·분과 총무 선출

2022-01-24 16:55
위원회, 일자리 등 4개 분과 총 40명으로 구성

 

 ‘제1회 안성시 청년정책분과위원회’ 모습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지난 22일 LS미래원에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및 분과위원회 위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안성시 청년정책분과위원회’를 가졌다. 
 
시에 따르면 안성시 청년정책분과위원회는 2021년 9월부터 3개월 간 모집해  청년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분야인 일자리, 주거, 교육/문화, 복지 등 4개 분과 총 4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원회는 청년정책분과위원으로 위촉된 위촉장 수여, 분과별 회의를 통한 분과장 및 분과 총무 선출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청년정책 분과위원회 구성을 위해  2021년 8월 21과 9월 4일 두 차례에 걸쳐 LS미래원에서 청년워크숍을 진행한 적이 있으며 워크숍 참석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해 교육 · 문화분과, 복지분과, 일자리분과, 주거분과 등 총 4개의 분과위원회 구성안을 도출했었다. 
 
청년정책분과위원회는 이날 회의를 시작으로 상·하반기 2회 정기회를 진행하며 각 분과별 회의는 분기별 1회로 자율적으로 운영해 앞으로 2년 동안 청년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정책에 대한 의제를 발굴·제안하며 시 청년정책 모니터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참석한 강태진 청년정책공동위원장은 “안성시 청년정책 공동위원장으로서 주도적으로 리드하기보다는 분과 위원 여러분과 함께 시 청년정책을 함께 디자인하고 고민하며 서포트 하도록 하겠다”며 분과위원회 운영에 관한 포부를 밝혔다.
 
시 청년정책분과위원회는 이번 제1회 청년정책분과위원회를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청년정책 발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